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

뇌는 대동맥에서 분지된 좌/우의 경동맥과 추골 기저동맥에 의하여 혈액공급을 받습니다.
또한 뇌의 부위에 따라 분포하는 혈관과 그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혈관에 병변이 있는지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임상증상도 매우 다양합니다.


특히 뇌혈관질환으로 발생하는 증상은 반신불수, 감각이상 및 손실, 두통 및 구토, 언어장애 등이 있으므로 평소 뇌혈관질환에 대비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뇌혈관질환보험으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뇌혈관질환을 대비하는데, 오늘은 뇌혈관질환보험 가입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상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보험이 가입시 갱신형과 비갱신형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처럼 뇌혈관질환보험도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갱신형 뇌혈관보험일 경우에는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보다 저렴하여 더 선호합니다.
그런데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가 조금씩 인상되는 경우가 생겨서 나중에는 이를 부담스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와 반대로 비갱신형은 갱신을 하지 않아서 보험료가 인상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둘의 총 납입금액을 확인해 봤을 때 그래도 갱신형이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기로 유지할 경우 갱신형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게 훨씬 유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선택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경제적인 형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므로 누군가를 따라하기 식의 가입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