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부기간과 보험기간 

보험은 가입 전 그 보험이 자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인지 한 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뇌혈관질환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은 보험료, 납부기간, 보험기간, 주요보장내용 등을 세세히 살펴보는 것 외에 납부기간과 보험기간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이것을 모르면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과 보장을 받는 것에 대한 피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은 납부기간과 보험기간이 따로 있습니다.
일정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하는 기간을 납부기간이라고 하며 일정기간 동안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보험기간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보험료는 월마다 납입하는 형태인데 만기를 100살까지로 설정하더라도 100살까지 보장료를 납부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뇌혈관질환보험의 경우는 대부분 갱신형이기 때문에 해마다 보험료가 갱신되면 부담이 많이 될 것입니다. 

보험기간과 납부기간은 따로 설정할 수 있으며 납부기간이 끝나면 더 이상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남은 기간 동안 보장만 받으시면 됩니다. 
납부기간이 길수록 월마다 내는 보험료는 적지만 총액으로 계산했을 때 훨씬 더 많이 내기 때문에 보장은 길게 설정하고 납입기간은 짧게 설정하세요.


또한 보험료 납부 기간이 끝났다고 해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는 실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실수가 없도록 보험기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해 납부기간과 보험기간을 설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