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혈관보험 보장범위

남성과 여성 공통적으로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는 암이고 2위는 심장질환, 3위는 뇌혈관질환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암을 제일 무서워하여 이에 대한 준비만 해 놓고 2대 질병은 준비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다른 질환도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것이기에 함께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그 중에서 뇌혈관질환에 관한 보험의 보장범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혈관보험의 진단비 보장범위는 뇌혈관질환진단비>뇌졸중진단비>뇌출혈 혹은 중대한 뇌졸중 진단비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는 뇌혈관질환 안에 뇌졸중 보장이 포함되어 있는 거라는 사실을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뇌졸중은 뇌출혈과 뇌경색만을 의미하며, 뇌혈관질환은 뇌졸중을 포함한 기타 뇌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의 후유증까지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보다 넓은 의미의 뇌 질환을 보장받으려면 뇌출혈이나 뇌졸중이 아닌 뇌혈관질환으로 명시되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뇌졸중을 준비하게 되면 뇌혈관질환으로 생기는 질환에 관한 보장은 받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때 생명보험사에서 가입하게 되면 중대한 뇌졸중, 뇌출혈 특약을 활용하실 수 있고 손해보험사에서는 해당 진단비와 수술비 등을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별로 제시해 놓은 상품이 달라서 해당 보장내용도 모두 다르게 나타나 있으니 자세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제대로 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