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사람이 건강을 위해서 꾸준히 건강검진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적으로 몸이 보내는 신호를 시기 적절하게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변은 위와 장의 질환을 알아내는데 아주 휼륭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변은 우리 몸의 건강의 척도로 건강 상태를 알아보기에 아주 적합에 예전부터 건강을 알아보는 방법으로도 사용되어 온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변을 유의깊게 살펴보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소변의 변화만으로도 현재 자신의 신체에 어떤 이상이 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거품이 많은 소변은 콩팥에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색이 혼탁하다면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소변량이 많거나 적을 때도 신장의 문제이며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는데도 소변을 자주 보러간다면 호르몬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 250g정도의 배변을 실시하며 그 색깔이 황금색이나 갈색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만약 초록색 변이 나온다면 식중독이나 염증성 장 질환일 가능성이 높으니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검은색 대변은 위애서 출혈이 발생할 경우에 나타나는 색이며 피가 섞은 변이 나온다면 대장암으로 인한 출혈이나 치질과 같은 항문성 질환이 발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변뿐만이 아닌 소변으로도 건강을 어느정도 체크할 수 있으니 이를 잘 알아보고 자신의 건강을 항상 체크해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