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자신이 아프거나 사고를 당해서 많은 비용이 필요한 경우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보험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보험은 보험설계사의 설명으로 인해서 혼동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며 자신에게 필요없는 상품인데도 가입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가입한 보험은 자신에게 이득이 되기는 커녕 짐이 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으니 이에 대해서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자신이 가입하려는 보험명칭에 유니버셜이라는 단어가 붙어있다면 주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한 보험 중 중복되는 내용이 있다면 정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복보상도 받을 수 없는데 중복가입된 상품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이와같은 경우 보험료를 낭비하는 주원인이니까 반드시 정리해야 하며, 보험가입시 특약을 너무 많이 가입하는 것도 안좋습니다.


꼭 필요한 특약이라면 몰라도 굳이 필요하지 않은 내용인데 추천받아서 가입하거나 왠지 필요할 것 같으니까 가입하는 등의 행동을 줄여도 보험료를 상당히 아낄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관련 보험은 자신이 납입한 보험료를 나중에 받는 해지환급금의 일정 비율이내라면 마음대로 중간에 인출이 가능합니다.
그 후 나중에 자신의 경제가 좋게 흘러가 어느정도 남는돈이 생기게 되면 일정 한도내에서 추가납입을 통해서 연금액을 늘리거나 보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료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보험료는 일시적으로 납부하지 않아도 보험계약이 해지 되지 않는다는 점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보험에 가입할 때는 몰랐지만 나중에 보니 불필요한 특약이나 여러 보험에 중복되어 있는 특약이 있다면 과감히 삭제하는 행동력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손해보험사는 재해 상해 특약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으니 생명보험을 가입할 때 이와 같은 특약을 선택하지 않아도 되니 주의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