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정보

뇌혈관질환은 발병 초기에 사망률이 높으며 초기 치료가 중요한 질환입니다.
이는 뇌혈관이 막히거나 출혈로 인한 뇌내출혈, 뇌경색 등으로 이어져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암 다음으로 사망률이 높은 질병이며, 단일 장기질환으로는 가장 높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뇌혈관질환은 위험성이 매우 높아 많은 사람들이 뇌혈관질환보험으로 이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뇌출혈, 뇌경색, 그 밖에 여러 뇌졸중을 보장해주는 뇌혈관질환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위험성이 커지는 탓에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보험료 걱정을 줄이려면 최대한 일찍 가입해두는 게 좋습니다.


특히 보험사는 나이를 계산하는 기준이 달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계산하면 하루차이로 보험료가 오를 수도 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은 새해가 찾아오거나 생일이 지났을 때 나이가 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보험사는 보허상령일, 보험나이라고해서 생년월일에 6개월을 더한 날짜에 보험료가 상승하게 됩니다.
그러니 자신의 보험료가 오르는 날을 잘 파악해두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장을 제대로 받기위해서도 미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뇌혈관질환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서 가입하고 90일은 보장을 받지 못하며 이후 1년동안 보험금을 절반만 지급하게 됩니다.
이럴 때 질병을 진단받아 보험금을 받는다면 치료비 부담을 제대로 해결하기 어려우니까 꼭 미리 가입해서 이 기간을 수월하게 넘겨두는 게 좋습니다.
보험가입은 이렇게 미룰수록 불리한 점들이 늘어나게 되므로 가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바로 설계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