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정보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등)을 비롯한 뇌혈관질환은 암, 심장질환과 함께 3대 주요 사망 원인질환의 하나입니다.
일단 발병하면 사망률이 높고, 후유증이 심각해 당사자는 물론 그 가족 및 사회에 큰 부담을 주게 됩니다.
통계청의 최근 뇌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1일 평균 93명이 뇌혈관질환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뇌혈관질환은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데,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뇌혈관질환보험에 가입해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이 질환을 대비하는데, 오늘은 가입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뇌혈관질환보험은 뇌혈관질환에 대해서만 보장해주는 건 아닙니다.
다른 질병이나 상해보장도 추가할 수 있으므로 같이 가입해준다면 위험부담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우선은 뇌혈관질환과 함께 3대질병으로 불리는 암, 심장질환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암은 3대 질병 중에서도 가장 위험성이 높은 질병이라서 꼭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질병후유장해도 같이 가입해두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뇌와 심장질환은 후유장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같이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러 보장을 가져가면 보험료가 올라서 유지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설계도 더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만약 꼼꼼하지 않게 가입하면 자신의 의도와는 다르게 갱신형으로 가입해 보험을 매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또한 뇌혈관질환은 지금만 보장받는 게 아니라 십년, 이십년 후에도 계속 보장을 받아야하므로 이 때도 보험료를 부담없이 낼 수 있는 것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뇌혈관질환보험 가입시 활용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