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정보

비염은 코 속의 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 콧물이 많이 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크게 알레르기성 비염과 비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뉘는데, 코감기가 바로 비알레르기성 비염에 해당합니다.
대부분의 비염 환자는 알레르기성 비염에 속하는데, 이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화되면 축농증이 될 수 있습니다.

비염의 고통스러운 점은 약을 평생 먹어야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코감기는 약을 먹으면 치료되지만, 비염은 약을 먹더라도 일시적인 효과만 있고 완전한 치료가 안 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화되면 각종 만성비염이나 비후성비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 병원에 빨리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한데, 주로 집먼지진드기나 꽃가루가 있습니다.
동물의 털이나, 갑각류 견과류 등 원인이 다양하므로 자신의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알고, 유발물질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질병에 비해 치명적이지 않다 보니 비염을 큰 질병으로 생각하지 않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비염의 증세가 심해지면 일상 생활이 어려워지다보니, 자살생각이 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사례로, 2014년 대구에서 한 고등학생이 비염으로 인한 자살을 하여 많은 안타까움을 낳았습니다.

이렇게 비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질병에 비해 치명적이지는 않더라도, 사람의 일상생활을 피곤하게 하는데요.
사소한 질병이라고 무시하지 마시고, 확실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