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정보

중년의 적, 뇌혈관질환이란 ?

관리자 2018.11.25 23:51 조회 수 : 2

뇌혈관 질환에는 다양한 질병이 있는데 어떠한 질병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증상으로써 그 부분의 뇌가 손상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러한뇌졸중은 중풍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으로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는 것을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뇌경색은 뇌혈괸아 막히면서 뇌세포가 죽는 증상을 말하는데, 증상 발생 후 4시간 내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뇌출혈은 뇌혈관벽의 약한 부분이 터지면서 내출혈이 일어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주로 고혈압이나, 니동맥류에 의해 발생하며 뇌출혈의 위치에 따라 분류됩니다.


뇌출혈 역시 골든타임내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데, 병원에 빨리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치료를 받더라도 뇌사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병원에 가시기 바랍니다.

뇌혈관질환은 특별한 예방법은 없지만, 매일 술, 담배를 하는 사람이 더욱 주의하여야 합니다.
과거에는 나이가 드신 분에게 주로 발생하였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나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문제로 젊은 층에게서도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젊다고 안심하지 않고,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한데요.

뇌혈관질환의 경우 후유증이 심한 질병 중 하나로 치료받았다고 안심하는 것이 아닌 꾸준한 건강관리가 중요합니다.
치료를 제 때 받아 뇌사판정을 받지 않더라도, 시각이나 청각, 언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지능이 떨어지거나 정신적인 이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초기 증상을 느꼈을 때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